2022년부터 2023년 까지 지원 금액이 대폭 늘어나는는 출산 혜택중 하나인 첫 만남 이용권(첫 만남 꾸러미) 이 있습니다. 출산 예정이라면 별도로 첫만남 이용권을 신청하지 않는다면 혜택을 놓치게 되니 꼭 놓치지말고 신청해주셔야합니다. 아래에서는 첫만남 이용권 혜택 및 신청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목차
첫만남 이용권 (꾸러미) 신청 방법과 사용처
2022년부터 대폭 늘어 나는 2023년 까지 이어지는 출산 혜택 중 하나인 첫 만남 꾸러미라고도 불리는 첫만남 이용권의 지원 금액 및 신청 시기와 신청방법과 첫만남이용권 사용처를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만남 이용권 외에도 출산 시 지원 받는 출산 혜택 내용과 아동수당 과 출산휴가 에 관한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만남 이용권 지원 대상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는 아이
2022년부터 태어나는 자녀를 둔 부모님에게 지급됩니다. 출생 신고 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첫만남 이용권 지원금액
- 200만 원 지원
- 바우처를 통한 포인트 지급 (현금 지원 x)
첫 만남 이용권 지원 금액은 바우처로 지급되며 출산 후의 신청하는 국민행복카드로 지원되며 바우처로 20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첫만남 이용권 지급 시기 및 사용기간
지급 시기
- 신청 시 1주일 이내 지급
사용기간
- 첫만남 이용권 지급 후 1년 동안 사용 가능
첫만남 이용권은 신처 후 1주일이내에 200만원의 바우처를 지원 받게 되며, 첫만남이용권에 지급된 금액의 사용 기간은 총 1년입니다. 1년 동안 200만원 바우처 포인트를 모두 사용하셔야합니다.
지급된 첫만남이용권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소멸하게 되니 꼭 모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첫만남 이용권 신청기간
- 유아 출생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 받은 후 국민행복카드를 동한 신청
첫만남 이용권은 유아 출생후 주민등록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 국민행복카드 신청하면 국민홍백카드에 정부지원금으로 200만원이 자동 충전이 되게 됩니다.
첫만남 이용권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방법 ::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 온라인 신청 방법 2 ::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이용하여 신청
- 오프라인 신청 방법 :: 거주지의 주민센터 및 동사무소 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아이가 출생 후에 신청하시면 되며 국민행복카드를 받을정부24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복지로” 를 통해 신청 하시면 첫 만남 이용권 신청 시 함께 중복지원받는 “영아 수당 및 “아동수당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첫만남 이용권 신청 홈페이지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첫만남 이용권 사용 불가 업종
- 레저 업종
- 유흥 업소
- 사행 업종
첫만남 이용권의 사용 불가 영업점은 위와 같습니다. 국민 행복 카도로 충전되는 첫 만남 이용권은 제외되는 몇몇의 영업점 외에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 합니다.
첫만남 이용권 사용처 추가 정보
첫 만남 이용권이 2022년 4월 1일부터 지급 되어 1월~3월 에 출산하시는 분들이 경우는 조리원 비용으로 결제를 할 수 없어서 금액적으로 부담가능한데요. 첫만남 이용권을 통해 다양한 분들이 유모차와 카시트, 트래트랩 등 베이비 머플러를 이용해 구매 한다고 하시네요.
정부 지원 복지 무료 컨설팅 신청
카톡 무료 알림 신청하기
카톡 알림 신청을 한다면 정부 정책 지원금 및 다양한 복지 정책 혜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카톡 무료 알림 받기를 통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답니다.
다양한 복지 혜택들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함께 받을 수 있는 유용한 복지 혜택들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놓치지말고 복지 혜택 신청하셔서 지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 2023년 출산 혜택 리스트 모음
-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및 사용처
- 한부모 가정 지원 혜택
- 다자녀 혜택 알아보기
- 2022년 300만원 지원받는 첫만남 이용권 (첫만남 꾸러미)
- 2022년 영아 수당 알아 보기
- 2022년 아동 수당 혜택 알아보기
- 2022년 달라지는 육아휴직 3+3 육아휴직제
- 2023 출산 휴가 똑똑하게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