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및 지급일 조회 방법

사업자 및 프리랜서등의 경우 종합소득세를 필수로 진행 해주어야 하는데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인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한 경우 납부세액에서 마이너스 금액이 표시되었다면 익월인 6월과 익익월인 7월 사이에 종합소득세 환급을 받게 됩니다. 정확한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조회 방법

개인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는분들 중에는 가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고는 환급 계좌를 누하하여, 환급을 지급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종합소득세 환급금은 환급계좌가 동일 하지 않다면 지급되지 않고, 직접 환급 계좌 를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종합소득세 환급 계좌 확인하기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받기위해서는 환급 계좌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종합소득세 환급 계좌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국세헝 홈택스를 들어가 줍니다. 
  2. my 홈택스 클릭.
  3. 종합소득세 신고세액에서 – 로 표시된 금액이 있는지 확인하기.
  4. 환급이란 표시 창에 목록조회 클릭
  5. 환급계좌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후 환급계좌가 없다면 환급계좌 신청하기.
  6. 환급계좌 신청 후 계좌 정보 확인하기!

환급계좌 신청하기 완료후 환급계좌 정보 확인 잘 되셨다면 아래에서 환급계좌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은 언제일까!?

종합소득 환급금 지급일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인 5월말이 지난 6월 초부터 7월까지 2달 사이에 지급을 받게 되는데요. 정확한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홈택스 사이트 로그인 
  2. my 홈택스 클릭 
  3. 환급 조회
  4. 환급금 조회확인

혹시 환급조회를 눌렀는데도 아직 아무것도 명시되어있지 않으신 경우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세무서에서 6월까지 환급금을 전산 등록 진행 해주고 있습니다.

환급금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편안한 암을 가지고 기다리신다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금액이 달라요.

종합 소득세 환급금 금액이 다르게 나왔는데요.환급금 금액이 다르게

  • 종합소득세 환급금은 – 20,000인데 혹시 환급금은 -10,000으로 표시돼있다면? 

종합소득 환급금은 세금을 많이 냈을 경우에 환급을 받게 되는데요. 혹시 그동안 밀린 세금이 있다면 종합소득세 환급금액에서 차감되어 환급되어 환급금이 다를 경우도 있답니다.

홈택스 사이트 my 홈택스에서 체납 관련하여 확인이 가능하니, 체납이 된 경우 여러 가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씩은 체납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요즘 국가에서 시행하는 정책자금과,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들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