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록부 조회 방법 (PC + 모바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ㅓ대한민국에서는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의무 교육으로 되어 있으며 고등학교 대학교는 자유 교육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면 기본적으로 생활기록부가 작성되어 지는데요. 초,중, 고 생활기록부를 발급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아래에서는 생활기록부 조회 후 열람 및 발급 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PC + 모바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열람 및 조회하는 방법은 “정부 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을 이용하여 생활기록부를 열람 하거나 조회 할 수 있습니다. PC 와 모바일 2가지 방법 모두 동일한 순서로 진행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은 다음 과 같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 접속 후 로그인 하기
  2. 정부24 검색창에 생활기록부 검색 하기
  3.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 및 학교생활기록부(대입전형) 중 선택 하기
  4. 민원신청 란 학교 검색, 학교 이름 입력 및 수령 방법(온라인, 우편) 선택하기
  5. 발급된 생활기록부 조회하기
  6. 생활기록부 열람 및 발급 완료하기

모바일 앱에서는 생활기록부 조회 후 열람 및 발급은 정부 24 에서 무료로 가능합니다. 생활기록부를 열람만 하시려는 PC 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지만, 모바일로 열람 할 경우 정부24의 전자문서지갑을 별도로 받으셔야 열람이 가능하며, 생활기록부 발급의 경우 프린트가 연결된 PC 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생활기록부 조회 및 열람 및 발급하는 순서를 이미지를 보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생활기록부 조회 PC + 모바일 방법

생활기록부를 모바일 열람 하길 원할 경우 바로 열람이 되지 않고, 정부 24 전자문서지갑에서 저장이 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전자문서지갑이 발급되지 않으신분들이라면 정부 24에서 전자문서지갑을 먼저 발급 받아주서야합니다.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은 이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생활기록부 조회하는 방법을 이미지를 보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

  1.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정부 24 검색 란에 생활기록부 조회 검색하기

    정부24 검색 란 생활기록부 조회를 입력후 검색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 검색 란 생활기록부 조회를 입력후 검색하기를 클릭합니다.

  3. 학교생활기록부 유형 선택하기

    학교생활기록부 유형을 선택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초중고 와 대입전형용 2가지가 있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초중고)에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유형을 선택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초중고 와 대입전형용 2가지가 있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초중고)에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4. 신청 정보 학교검색 클릭하기

    신청정보에 학교 검색을 클릭합니다.신청정보에 학교 검색을 클릭합니다.

  5. 학교 교육청과 학교명을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학교가 속한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 후 학교명을 입력 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학교가 속한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 후 학교명을 입력 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6. 주민번호 뒷자리 공개 여부 및 수령 방법 선택하기

    주민 번호 뒷자리 공개 여부 를 선택 후 수령 방법을 선택합니다.수령 방법에는 온라인 본인출력 발급 및 전자문서지갑 출력, 일반 보통 우편과 등기보통 우편으로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주민 번호 뒷자리 공개 여부 를 선택 후 수령 방법을 선택합니다.수령 방법에는 온라인 본인출력 발급 및 전자문서지갑 출력, 일반 보통 우편과 등기보통 우편으로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7. 발급된 생활기록부 조회 완료 하기

    my 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 으로 들어가 발급이 완료된 생활기록부를 확인합니다. 민원사무영에 학교생활기로부를 클릭 후 처리상태를 에 문서출력을 클릭 한다면 생활기록부를 열람 후 프린츠로 출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my 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 으로 들어가 발급이 완료된 생활기록부를 확인합니다. 민원사무영에 학교생활기로부를 클릭 후 처리상태를 에 문서출력을 클릭 한다면 생활기록부를 열람 후 프린츠로 출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순서대로 진행한다면 생활기록부는 정부 24에서 손쉽게 조회 후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생활기록부 열람 시 나타나는 내용들은?

생활기록부 열람 및 발급 되는내용은

학생 시절의 증명사진 및 인적 사항, 학적사항, 출결 사항, 수상 경력, 자격증 및 인증 취득 사항, 진로 지도 사항 , 창의적 재량활동상황, 특별활동상황, 교외 체험 학승 상황, 교과 학습발당상황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복지 무료 컨설팅 신청 


카톡 무료 알림 신청하기

카톡 알림 신청을 한다면 정부 정책 지원금 및 다양한 복지 정책 혜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카톡 무료 알림 받기를 통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답니다.


다양한 복지 혜택들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함께 받을 수 있는 유용한 복지 혜택들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놓치지말고 복지 혜택 신청하셔서 지원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