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범칙금 조회 방법 3가지

미납 범칙금 과태료가 있다면 점점 금액이 올라가서 계속 쌓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나도모로는 사이에 범칙금 및 과태료가 존재해서 미납되는 범칙금 및 과태료가 존재한다면 운전 시 불이익을 받을수도 있는데요. 아래에서는  미납범칙금 및 미납 과태료 조회 방법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교통 범칙금 조회 방법 3가지

교통 범칙금 조회는 경찰청 교통 민원 홈페이지를 경찰청 교통 민원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 법률 위반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잇으며, 교통민원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운전면허 특별 감면 조회
  • 미납 과태료 조회
  • 미납 범칙금 조회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

운전면허 특별감면 조회 및 미납 과태료 조회, 미납 범칙금 조회를 해볼 수 있으며 착한운전마일리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각 내용에 관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경찰청 민원 사이트를 접속 후 아래의 메뉴얼대로 진행하면 간편하게 교통범칙금 조회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미납 교통 과태료 조회 방법

경찰청 교통 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미납 과태료 조회 및 계좌 납부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미납과태료 조회 에 관한 내용으로는 속도위반 및 신호위반에 관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미납 과태료의 경우는 아래의 주정차 단속 과태료에 관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를 접속합니다.
  2.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상단의 교통범칙금 과태료를 클릭합니다.
  3. 미납 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4. 미납 과태료 조회를 클릭합니다.
  5. 공동인증서를 로그인합니다.
  6. 미납 과태료 조회를 완료 합니다.

위에 순서대로 간편한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과태료가 있다면 계속 과태료에 이자가 붙어서 과태료 금액이 올라가기도하고, 본인이 모르는 과태료가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납과태료 조회는 경찰청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특별 감면 조회 방법

교통운전법에 해당하는 신호위반, 깜빡이 위반, 끼어들기 및 난폭운전을 하게 되면 운전면허 벌점이 쌓이게되어운전명허 정지나 취소를 당하게 되는데요. 정부에서는 가끔 특사 느낌으로 1년에 운전면허 정지 및 취소에 관한 특별감면을 실시합니다. 운전면허 특별감면 신청 조회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2.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특별감면대상확인을 클릭합니다.
  3. 공동인증서를 로그인합니다.
  4. 운전면허 특별감면 대상자 조회 완료하기

특별 감면신청 조회는 특별 감면 조회 신청 대상자는 특별 감면 대상이 실시한 경우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인이 어렵다면 경찰교통민원과에 전화하여 확인하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운전면허 특별 감면 대상자 조회 경찰청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미납 교통 범칙금 조회 방법

경찰청 교통 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교통 범칙금 조회를 간단히 해볼 수 있습니다. 위반장소든 위반 일시와 차량번호 및 가상 계좌 납부내역등을 간편하게 조회 해 볼 수 있습니다.

  1.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2.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상단의 교통범칙금 과태료를 클릭합니다.
  3. 미납 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4. 미납 범칙금 조회를 클릭합니다.
  5. 공동인증서를 로그인합니다.
  6. 미납 범칙금 조회를 완료 합니다.

저는 미납범침금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범칙금 조회를 해 보니 범칙금이 존재하더라구요. 범칙금은 오래 있다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면허 정지 까지당하는 벌점까지 함께 받으니 꼭 범칙금은 납부해주어야 합니다. 

미납 범칙금 조회는 경찰청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주차위반 및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주차 위반 및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의 경우는 구청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한 내용은 확인하기 힙듭니다. 교통위반 단속 위반 조회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은 따로 정리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차위반 및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은 이 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정책 맞춤형 무료 컨설팅 신청서 


카톡 무료 알림 신청하기

카톡 알림 신청을 한다면 정부 정책 지원금 및 다양한 복지 정책 혜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카톡 무료 알림 받기를 통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답니다.


다양한 복지 혜택들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