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3가지 불법 주차 위반 및 속도위반

불법 주차를 하게 되어 단속에 걸린다면 불법 주차 과태료가 부과되는데, 자동차 과태료는 납부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나면 점점 과태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 사이트 를 이용하여 과태료 조회 및 납부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동차 과태료(불법 주차 위반) 및 속도위반 조회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3가지

자동차 과태료는 2종류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는 불법주차를 하게 되어 단속에 당한다면 납부해야하는 주차위반 과태료가 있으며, 속도를 지키지못해 속도위반 과태료가 있습니다. 불법주차의 경우 구청이나 시청에서 행정업무를 맡고 있지만, 속도 위반의 경우는 경찰청에서 행정업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각각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야합니다.

  • 불법주차(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불법 주차 위반 과태료 조회의 경우 서울시 및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과태료 조회가 가능하며,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는 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차 위반 및 속도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법주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불법주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울지역 서울시 과태료 조회 홈페이지 이용하기
  • 서울 외 지역 위택스 를 통한 과태료 조회 이용하기

서울 지역과 서울 외 지역으로 나누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서울지역의 경우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불법주차 위반 과태료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서울외 지역의 경우 위택스 홈페이지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자동차 과태료를 조회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서울시 자동차 불법 주정차 및 전용차로 위반 과태료 통합조회 이용하기

서울특별시 교통 위반 다속조회 서비스를 통해서는 주정차 위반 및 전용차로 위반, 자동차 관련한 과태료를 조회 할 수 있으며, 차량 번호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차량번호를 모르신다면 차량 번호를 숙지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소유차량 및 법인및 사업자 차량 조회 모두 가능하며, 개인소유차량 조회의 경우 금융인증서를 통한 인증을 해야하며, 법인 및 사업자 차량 조회의 경우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자동차 과태료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서울 외 지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외 지역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서울외 지역은 위택스 홈페이지를 접속 한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 외 지역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에 관한 이미지를 아래에서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외 자동차 과태료 조회를 위해서는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상단 메뉴의 납부하기를 클릭 후 지방세 외 수입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납부하기를 클릭하 엿다면 차량 번호 조회를 통해 자동차에 걸린 과태료를 조회 할 수 있으며, 개인차량님 법인/사업자 차량에 관련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 차량의 경우 주민번호를 통해 차량번호와 조회가 가능하며, 법인 및 사업자 차량의 경우 법인번호및 사업자 번호와 차량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외 지역 자동차 과태료 조회 사이트 를 바로 갈 수 있으며 속도 위반 과태료 조회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속도위반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서울시 교통위반 단속 조회 서비스 및 위택스를 통해서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은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경찰청 24 홈페이지 를 통한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교통 범칙금 및 과태료 조회 클릭후 무인 다속 내역 클릭하기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는 경찰청 교통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의 경우 무인 단속을 통해 이루어 지기 때문에 경찰청 교통 민원 24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교통 범칙금 및 과태료 를 클릭 한 후 최근 무인 단속 내역을 클릭 한후 공인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발급 받은 후 조회가 가능하니 공인인증서를 필히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경찰청 교통민원 홈페이지에서는 교통 범칙금 및 미납 과태료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통 범칙금 및 미납 과태료에 관한 내용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 한다면 운전면허 정지된다면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10점에 10일) 감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복지 무료 컨설팅 신청 


카톡 무료 알림 신청하기

카톡 알림 신청을 한다면 정부 정책 지원금 및 다양한 복지 정책 혜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카톡 무료 알림 받기를 통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답니다.


알아두면 돈버는 정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