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촉진수당 입금 / 지급일

구직촉진수당은 국민 취업지원제 하나로, 저소득층에게 최소한의 소득을 제공하는 정책 중 하나입니다. 그구직촉진수당을 받기위해서는, 정확한 취업활동을 지원해야하느데요. 아래에서는 구직촉진수당 신청 방법 부터 구직촉진수당을 입금되는 지급일 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입금일 / 지급일

국민취업지원제에서 지원하는 구직촉진수당 입금 및 지급일 알아보기 구직촉진 수당에의 수급절차에 대해 간단히 확인하고, 구직 촉진수당 입금, 즉 지급일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수급절차

구직촉진수당을 수급시 수급 절차에 대해 간단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직촉진수당은 취업성공 패키지 1, 2 단계에 해당 하는 경우 신청을 합니다.
  2.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후 5일 이내로 구직활동 계획서를 제출합니다.
  3. 구직활동을 월 2회 이상을 한 후 구직활동 증빙자료를 제출합니다.
  4.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후 30일 이내(한 달)로 구직활동 결과보고서와 수당 신청서 / 다음 달의 구직활동 이행계획서를 제출합니다.
  5. 1주일 뒤 구직촉진 수당 입금이 지급 됩니다.

구직촉진수당은 취업성공 패키지 1, 2단계에 해당 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후 5 일이내 구직 활동 계획서를 제출 합니다.

구직촉진수당 입금 / 지급일

구직촉진수당은 구직활동의 결과보고 및 수당 신청서 제출 후 정확히 7일 뒤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됩니다.

구직촉진수당 취업, 창업 성공 수당금

구직촉진수당에서 취업 및 창업을 하게 된다면 창업 성공 수당금

  • 150만원을 받게 된다.

구직촉진수당을 받는 수급자가 수급기간 동안 취업이나 창업에 성공하게 되면 수당 지급은 중단되지만 1인당 150만 원의 취업 성공 수당을 받을 수 있답니다. 취업기간이 6개월 일 경우 50만 원을 1차 지급하고 1년을 채울 경우 100만 월을 추가 지급하여 총 150만 원의 성공 수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취업, 창업 성공 수당금 신청 방법

구직촉진수당을 받는 도중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한 후 성공 수당금을 받기 위해선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여 회사에 취업을 한 경우라면 재직 증명서를, 창업을 한 경우라면 창업활동을 영위했다는 증빙자료를 제출한다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6개월까지 된 제도가 아니다 보니 차후 신청방법이 나온다면 새로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지원 복지 무료 컨설팅 신청


카톡 무료 알림 신청하기

카톡 알림 신청을 한다면 정부 정책 지원금 및 다양한 복지 정책 혜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카톡 무료 알림 받기를 통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답니다.


다양한 복지 혜택들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함께 받을 수 있는 유용한 복지 혜택들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놓치지말고 복

지 혜택 신청하셔서 지원 받으시길 바랍니다.